TOUR GUIDE
주변여행
-
TOUR.사천케이블카
글램핑장에서 : 21km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코스 구성으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케이블카는 산 아니면 바다를 잇는 단조로운 코스를 가지고 있는 반면,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섬(초양도), 바다(사천바다)와 산(각산)을 잇는 3개 정류장(대방, 초양, 각산)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cfmc.or.kr/cablecar
*** 사천케이블카 홈페이지 발췌 -
금산과보리암
글램핑장에서 : 11km
보리암은 신라 신문왕 3년(683)에 원효대사께서 창건하고 수도하시던 절로서 금산(錦山)의 한복판에 관음봉을 기대고 위치한 유서 깊은 절이다.
www.boriam.or.kr
*** 금산과보리암 홈페이지 발췌
-
TOUR.독일마을
글램핑장에서 : 8.1km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있는 관광지 개발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천연기념물 제150호가 있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원 30,000여평의 부지에 남해군에서 30여억원을 들여 기반을 조성하여 70여동을 지을 수 있는 택지를 분양했습니다.
*** 독일마을 홈페이지 발췌 -
TOUR.원예예술촌
글램핑장에서 : 7.8km
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하여 이룬 마을입니다.
토피어리정원, 풍차정원, 풀꽃지붕정원, 채소정원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0세대가 정원을 가꾸며 살고 있습니다.
그밖에 10개소의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테크, 포토존 등이 있으며 식당, 기프트샵, 온실, 전시장, 영상실, 옥외공연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www.housengarden.net
*** 원예예술촌 홈페이지 발췌 -
TOUR.다랭이마을
글램핑장에서 : 18km
다랭이논으로 유명한 남면 가천마을은 일명 삿갓논,삿갓배미라고도 불리는 다랭이 논은 남해인의 근면성을 보여주듯 층층이 계단을 이루고 있다.
옛날에 어떤 농부가 논을 갈다가 집에 가려고 삿갓을 들어보니 그 안에 논이 하나더 있더라는데서 유래된 삿갓논은짜투리 땅도 소중히 활용한 남해인의 억척스러움을 대변하고 있다.
다랭이 논의 의미를 되새기며 바라보는 가천마을의 풍경은 옛 전통을 그대로 간직한 한 폭의 수채화 같다.
*** 남해군청 홈페이지 발췌 -
TOUR.물미해안전망대
글램핑장에서 : 12km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 ‘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수 있는 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 남해군청 홈페이지 발췌 -
TOUR.죽방렴글램핑장에서 : 6.6km
대나무 그물에 담긴 지혜 죽방렴은 명승 제71호이자 국가중요어업유산 제3호이다.
무형문화재 138-1호인 이 죽방렴을 제대로 알리고자 지족 다리 아래로가면 남해지족죽방렴관광단지를 둬 죽방렴의 유래와 조업과정, 죽방멸치의 우수함 등을 살필 수 있는 홍보관을 볼 수 있고, 이 홍보관에서 700여미터 걸어 내려가면 실제 죽방렴을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죽방렴 관람대’를 둬 그 옛날처럼 배를 타고 나가지 않고도 바다 위를 걸어가 ‘죽방렴’을 볼 수 있다.